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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Keyboard와 SmartKeyPad의 디자인 가이드
작성일 2018-08-28 수정일 2022-10-06 조회수 2266
분류 SmartX Framework
적용
플랫폼
키워드 SmartKeyboard, SmartKeyPad, 키보드, 키패드
첨부파일 TechNote57_Example.zip

본 자료는
1. SmartKeyboard 활용
[TYPE-1] 한/영 표준 키보드(Normal Type)
[TYPE-2] 숫자 입력 표준 키보드(Numerical Type)
2. SmartKeyPad 활용
[TYPE-3] 한/영 사용자 정의 키보드(Code를 사용한 설정)
[TYPE-4] 숫자(16진수) 입력 사용자 정의 키보드(KeyItemInfos를 사용한 설정)
[TYPE-5] 영문자 전용 사용자 정의 키보드(공용 KeyImage 사용)
순서로 진행합니다.

Windows CE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키보드는 크기가 작아 사용하는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여 만들어진 SmartKeyboard와 SmartKeyPad는 디자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Windows CE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키보드보다 SmartKeyboard 혹은 SmartKeyPad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SmartKeyboard와 SmartKeyPad를 사용해 제작할 수 있는 키보드의 형태와 디자인을 제시하고 제작 방법을 설명합니다.

1. SmartKeyboard 활용 [TYPE-1] 한/영 표준 키보드(Normal Type)
SmartKeyboard
형태 [CASE-1] 이미지 사용
[CASE-2] 이미지 미사용
[테마 사용]

[속성 변경]
키 구성
한글, 영문(대/소문자), 숫자, 각종 기호
형태 / Layout
배치 변경 불가
변경 가능 요소
키 이미지, 키보드 배경 이미지, 키보드 크기, 키 테두리 라운드 여부, 키 텍스트 색상 등
구현 케이스
- [CASE-1] 이미지 사용
- [CASE-2] 이미지 미사용
1) 테마 사용 : SmartKeyboard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테마를 적용 (이미지를 사용한 테마와 속성을 변경하여 제작한 테마가 있음)
2) 속성 변경 : Keyboard의 키 색상, 키 텍스트 색상 등을 직접 변경
SmartKeyboard
형태 [CASE-1] 이미지 사용
[CASE-2] 이미지 미사용
[테마 사용]

[속성 변경]
키 구성
한글, 영문(대/소문자), 숫자, 각종 기호
형태 /
Layout
배치 변경 불가
변경 가능 요소
키 이미지, 키보드 배경 이미지, 키보드 크기, 키 테두리 라운드 여부, 키 텍스트 색상 등
구현 케이스
- [CASE-1] 이미지 사용
- [CASE-2] 이미지 미사용
1) 테마 사용 : SmartKeyboard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테마를 적용 (이미지를 사용한 테마와 속성을 변경하여 제작한 테마가 있음)
2) 속성 변경 : Keyboard의 키 색상, 키 텍스트 색상 등을 직접 변경

[CASE-1]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STEP-1 필요한 이미지 요소
SmartKeyboard의 한/영 표준 키보드에 사용되는 공통 키는 세 가지 크기로 나뉩니다. 세 가지의 키를 UP 상태의 이미지와 Down 상태의 이미지를 각각 제작해야 하며 해당 이미지는 공통적으로 모든 키에 사용되기 때문에 이미지에 키 텍스트를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키 상태 UP DOWN
적용
이미지
속성 KeyUp
Image1
KeyUp
Image2
KeyUp
Image3
KeyPress
Image1
KeyPress
Image2
KeyPress
Image3
적용
리소스명
Resource1.
UpImage1
Resource1.
UpImage2
Resource1.
UpImage3
Resource1.
DownImage1
Resource1.
DownImage2
Resource1.
DownImage3
필요
이미지 개수
총 6개

주의 제작 시 반드시 마스킹 영역을 포함해야 합니다. 마스킹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자료실→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공통사항 및 장점 → 3) 이미지 관련 주의사항 → 3-3) 투명(Masking) 처리 영역 제작 가이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2 ThemeStyle 속성값을 CUSTOMIZED_SKIN으로 설정 후 키보드 이미지 적용 및 디자인
이미지를 적용하기 전 ThemeStyle 속성값을 반드시 CUSTOMIZED_SKIN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KeyUpImage1/KeyPressImage1 : 1x1 사이즈의 일반 키
- KeyUpImage2/KeyPressImage2 : 2x1 사이즈의 Enter 키
- KeyUpImage3/KeyPressImage3 : 4x1 사이즈의 SpaceBar 키
각 속성에 맞는 이미지를 알맞게 적용 후 세부적인 디자인(Key Text 색상/크기, Top/Left Margin 등)을 적용합니다.

// 키보드 타입을 일반으로 설정
smartKeyboard1.KeyboardTyp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YPES.NORMAL;
// 키보드 크기 설정
smartKeyboard1.Size = new Size(623, 243);
// 키보드에 이미지를 적용하기 위해 Theme Style을 CUSTOMIZED_SKIN으로 설정
smartKeyboard1.ThemeStyl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HEMESTYLE.CUSTOMIZED_SKIN;
// Up 상태의 이미지 설정
smartKeyboard1.KeyUpImage1 = Resource1.UpImage1;
smartKeyboard1.KeyUpImage2 = Resource1.UpImage2;
smartKeyboard1.KeyUpImage3 = Resource1.UpImage3;
// Down 상태의 이미지 설정
smartKeyboard1.KeyPressImage1 = Resource1.DownImage1;
smartKeyboard1.KeyPressImage2 = Resource1. DownImage2;
smartKeyboard1.KeyPressImage3 = Resource1. DownImage3;
// Up 상태의 폰트 컬러
smartKeyboard1.KeyTextColor = Color.MidnightBlue;
// Down 상태의 폰트 컬러
smartKeyboard1.KeyPressTextColor = Color.White;


[적용 완료 모습]


[CASE-2] 이미지 미적용 1) 테마 사용

SmartKeyboard는 Keyboard의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18가지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마에는 이미지를 사용한 테마와 사용하지 않은 테마로 나뉩니다. ThemeStyle 속성으로 적용할 테마를 설정하여 스타일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ThemeStyle 속성값에 따른 SmartKeyboard의 스타일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3. SmartKeyboard”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키보드 타입을 일반으로 설정
smartKeyboard2.KeyboardTyp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YPES.NORMAL;
// 키보드 크기 설정
smartKeyboard2.Size = new Size(623, 243);
// 키보드의 테마 설정
smartKeyboard2.ThemeStyl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HEMESTYLE.COOLBLUE_SKIN;


[적용 완료 모습]


2) 속성 변경

SmartKeyboard의 ThemeStyle 속성값을 CUSTOMIZED_LITE로 설정 후 속성창에서 원하는 키의 디자인을 디자인 관련 속성값 변경을 통해 적용합니다.

참고SmartKeyboard의 변경 가능한 디자인 관련 속성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3. SmartKeyboard”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키보드 타입을 일반으로 설정
smartKeyboard3.KeyboardTyp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YPES.NORMAL;
// 키보드 크기 설정
smartKeyboard3.Size = new Size(623, 243);
// 키보드의 속성을 변경하여 디자인하기 위해 ThemeStyle을 CUSTOMIZED_LITE로 설정
smartKeyboard3.ThemeStyl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HEMESTYLE.CUSTOMIZED_LITE;
// 키보드의 외곽선 굵기
smartKeyboard3.KeyOutLineWidth = 2;

// Up 상태의 폰트 컬러
smartKeyboard3.KeyTextColor = Color.MidnightBlue;
// Up 상태의 키 배경 색
smartKeyboard3.KeyFillColor = Color.SkyBlue;
// Up 상태의 외곽선 색
smartKeyboard3.KeyOutLineColor = Color.DarkGray;

// Down 상태의 폰트 컬러
smartKeyboard3.KeyPressTextColor = Color.SkyBlue;
// Down 상태의 키 배경 색
smartKeyboard3.KeyPressFillColor = Color.MidnightBlue;
// Down 상태의 외곽선 색
smartKeyboard3.KeyPressOutLineColor = Color.DarkGray;


[적용 완료 모습]


[TYPE-2] 숫자 입력 표준 키보드(Numerical Type)
SmartKeyboard
형태 [CASE-1] 이미지 사용
[CASE-2] 이미지 미사용
[테마 사용]

[속성 변경]
키 구성
숫자 키
형태 / Layout
배치 변경 불가
변경 가능 요소
키 이미지, 키보드 배경 이미지, 키보드 크기, 키 텍스트 색상
구현 케이스
- [CASE-1] 이미지 사용
- [CASE-2] 이미지 미사용
1) 테마 사용 : 제공되는 Keyboard의 테마를 적용(이미지를 사용한 테마와 속성을 변경하여 제작한 테마가 있음)
2) 속성 변경 : Keyboard의 키 색상, 키 텍스트 색상 등을 직접 변경
SmartKeyboard
형태 [CASE-1] 이미지 사용
[CASE-2] 이미지 미사용
[테마 사용]

[속성 변경]
키 구성
숫자 키
형태 /
Layout
배치 변경 불가
변경 가능 요소
키 이미지, 키보드 배경 이미지, 키보드 크기, 키 텍스트 색상
구현 케이스
- [CASE-1] 이미지 사용
- [CASE-2] 이미지 미사용
1) 테마 사용 : 제공되는 Keyboard의 테마를 적용(이미지를 사용한 테마와 속성을 변경하여 제작한 테마가 있음)
2) 속성 변경 : Keyboard의 키 색상, 키 텍스트 색상 등을 직접 변경

[CASE-1]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STEP-1 필요한 이미지 요소
SmartKeyboard의 숫자 입력 표준 키보드에 사용되는 공통 키는 두 가지 크기로 나뉩니다. 두 가지의 키를 UP 상태의 이미지와 Down 상태의 이미지를 각각 제작해야 합니다. 해당 이미지는 공통적으로 모든 키에 사용되기 때문에 이미지에 키 텍스트를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키 상태 UP DOWN
적용
이미지
속성 KeyUpImage1 KeyUpImage2 KeyPressImage1 KeyPressImage2
적용
리소스명
Resource1.UpImage1 Resource1.UpImage2 Resource1.DownImage1 Resource1.DownImage2
필요
이미지 개수
총 4개

주의KeyImage 제작 시 반드시 마스킹 영역을 포함해야 합니다. 마스킹 관련 자세한 정보는 “자료실→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공통사항 및 장점 → 3) 이미지 관련 주의사항 → 3-3) 투명(Masking) 처리 영역 제작 가이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2 SmartKeyboard의 ThemeStyle 속성값을 CUSTOMIZED_SKIN으로 설정 후 키보드 이미지 적용
이미지를 적용하기 전 ThemeStyle 속성값을 반드시 CUSTOMIZED_SKIN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KeyUpImage1/KeyPressImage1 : 1x1 사이즈의 일반 키
- KeyUpImage2/KeyPressImage2 : 2x1 사이즈의 Enter 키
각 속성에 맞는 이미지를 알맞게 적용 후 세부적인 디자인(Key Text 색상/크기, Top/Left Margin 등)을 적용합니다.

// 키보드 타입을 Numerical으로 설정
smartKeyboard1.KeyboardTyp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YPES.NUMERICAL;
// 키보드 크기 설정
smartKeyboard1.Size = new Size(249, 249);
// 키보드에 이미지를 적용하기 위해 Theme Style을 CUSTOMIZED_SKIN으로 설정
smartKeyboard1.ThemeStyl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HEMESTYLE.CUSTOMIZED_SKIN;
// Up 상태의 이미지 설정
smartKeyboard1.KeyUpImage1 = Resource1.UpImage1;
smartKeyboard1.KeyUpImage2 = Resource1.UpImage2;
// Down 상태의 이미지 설정
smartKeyboard1.KeyPressImage1 = Resource1.DownImage1;
smartKeyboard1.KeyPressImage2 = Resource1.DownImage2;
// 배경 이미지 설정
smartKeyboard1.KeyBoardBackImage = Resource1.BackImage;
// Up 상태의 폰트 컬러
smartKeyboard1.KeyTextColor = Color.White;
// Down 상태의 폰트 컬러
smartKeyboard1.KeyPressTextColor = Color.White;


[적용 완료 모습]


[CASE-2] 이미지 미적용 1) 테마 사용

SmartKeyboard는 Keyboard의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18가지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meStyle 속성으로 적용할 테마를 설정하여 스타일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ThemeStyle 속성값에 따른 SmartKeyboard의 스타일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3. SmartKeyboard”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키보드 타입을 Numerical으로 설정
smartKeyboard2.KeyboardTyp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YPES.NUMERICAL;
// 키보드 크기 설정
smartKeyboard2.Size = new Size(249, 249);
// 키보드의 테마 설정
smartKeyboard2.ThemeStyl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HEMESTYLE.COOLBLUE_SKIN;


[적용 완료 모습]


2) 속성 변경

SmartKeyboard의 속성창에서 원하는 키의 디자인을 디자인 관련 속성값 변경을 통해 적용합니다.

참고SmartKeyboard의 변경 가능한 디자인 관련 속성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3. SmartKeyboard”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키보드 타입을 Numerical으로 설정
smartKeyboard3.KeyboardTyp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YPES.NUMERICAL;
// 키보드 크기 설정
smartKeyboard3.Size = new Size(245, 246);
// 키보드의 속성을 변경하여 디자인하기 위해 ThemeStyle을 CUSTOMIZED_LITE로 설정
smartKeyboard3.ThemeStyle = SmartX.SmartKeyboard.KEYBOARDTHEMESTYLE.CUSTOMIZED_LITE;
// 배경 이미지 설정
smartKeyboard1.KeyBoardBackImage = Resource1.BackImage;
// 키보드의 외곽선 굵기
smartKeyboard3.KeyOutLineWidth = 1;

// Up 상태의 폰트 컬러
smartKeyboard3.KeyTextColor = Color.White;
// Up 상태의 키 배경 색
smartKeyboard3.KeyFillColor = Color.DarkOrange;
// Up 상태의 외곽선 색
smartKeyboard3.KeyOutLineColor = Color.Black;

// Down 상태의 폰트 컬러
smartKeyboard3.KeyPressTextColor = Color.SaddleBrown;
// Down 상태의 키 배경 색
smartKeyboard3.KeyPressFillColor = Color.White;
// Down 상태의 외곽선 색
smartKeyboard3.KeyPressOutLineColor = Color.Black;


[적용 완료 모습]


2. SmartKeyPad 활용 [TYPE-3] 한/영 사용자 정의 키보드(Code를 사용한 설정)
SmartKeyPad
형태
  • [Layer0] 한글 기본

  • [Layer1] 한글 된소리

  • [Layer2] 영문 소문자

  • [Layer3] 영문 대문자

  • [Layer4] 숫자 및 기호

키 구성
한글/영문/숫자/각종 기호
형태 / Layout
키 구성 및 위치 변경 가능
변경 가능 요소
모두 가능
구현 케이스
모든 키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SetKetInfoAdd 메서드를 사용하여 KeyItem을 추가합니다.
SmartKeyPad
형태
  • [Layer0] 한글 기본

  • [Layer1] 한글 된소리

  • [Layer2] 영문 소문자

  • [Layer3] 영문 대문자

  • [Layer4] 숫자 및 기호

키 구성
한글/영문/숫자/각종 기호
형태 /
Layout
키 구성 및 위치 변경 가능
변경 가능 요소
모두 가능
구현 케이스
모든 키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SetKetInfoAdd 메서드를 사용하여 KeyItem을 추가합니다.

모든 키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Code를 사용해 설정
STEP-1 필요한 이미지 요소
SmartKeyPad를 통해 모든 키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키 텍스트를 포함하여 필요한 모든 키 이미지를 제작 해야합니다.
키 상태 필요 이미지 필요 이미지
개수
UP
상태
... 246개
적용
리소스명
Resource1.
Upkey_ㄱ
Resource1.
Upkey_ㄴ
Resource1.
Upkey_ㄷ
Resource1.
Upkey_space
Down
상태
...
적용
리소스명
Resource1.
Downkey_ㄱ
Resource1.
Downkey_ㄴ
Resource1.
Downkey_ㄷ
Resource1.
Downkey_space

STEP-2 Key Text 출력 비활성화
Key Text를 포함하여 키 이미지를 제작하기 때문에 KeyTextVisible 속성을 false값으로 설정하여 키패드에 보여질 Key Text를 숨깁니다.
참고SmartKeyPad의 KeyTextVisible 속성의 자세한 설명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4. SmartKeyPad”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martKeyPad1.KeyTextVisible = false;


STEP-3 레이어별 구성될 키 정보 추가
SetKeyInfoAdd 메소드를 호출하여 각 키의 위치와 사용할 이미지, 키를 정의합니다. 반드시 제작한 키 이미지에 맞는 KeyCode를 정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SmaetKeyPad의 SetKeyInfoAdd 메소드의 자세한 설명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프로그래밍 가이드 – SmartKeyPad"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세한 설명은 첨부된 예제 소스 코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 현재 Form을 MainForm으로 설정합니다.
smartForm1.MainForm = this;
// Key Text를 포함한 이미지 사용하므로 Key Text를 미출력
smartKeyPad1.KeyTextVisible = false;
// 타겟 Label 설정
smartKeyPad1.TargetInputObject = labTarget1;

// Layer 0 : 한글 기본
smartKeyPad1.SetKeyInfoAdd(0, 0, 0, Resource1.Upkey_ㅂ, Resource1.Downkey_ㅂ, SmartX.SmartKeyPad_KeyItemInfos.KeyCode.ㅂ);
smartKeyPad1.SetKeyInfoAdd(58, 0, Resource1.Upkey_ㅈ, Resource1.Downkey_ㅈ, SmartX.SmartKeyPad_KeyItemInfos.KeyCode.ㅈ);
// 중략
smartKeyPad1.SetKeyInfoAdd(174, 197, Resource1.Upkey_space, Resource1.Downkey_space, SmartX.SmartKeyPad_KeyItemInfos.KeyCode.SpaceBar);
smartKeyPad1.SetKeyInfoAdd(493, 197, Resource1.Upkey_enter, Resource1.Downkey_enter, SmartX.SmartKeyPad_KeyItemInfos.KeyCode.Enter);

smartKeyPad1.Visible = true;
}

private void smartKeyPad1_OnKeyButtonUp(string strKeyText, int iLayer, object sender)
{
if (iLayer == 0)
{
if (strKeyText == "shift")
{
smartKeyPad1.LayerChange(1);
}
else if (strKeyText == "한영")
{
smartKeyPad1.LayerChange(2);
}
else if (strKeyText == ";12")
{
smartKeyPad1.LayerChange(4);
}
}
// 중략
else if (iLayer == 4)
{
if (strKeyText == "한영")
{
smartKeyPad1.LayerChange(0);
}
}
}


[적용 완료 모습]


[TYPE-4] 숫자(16진수) 입력 사용자 정의 키보드(KeyItemInfos를 사용한 설정)
SmartKeyPad
형태
키 구성
16진수 Key배열 / Backspace / 초기화
형태 / Layout
키 구성 및 위치 변경 가능
변경 가능 요소
모두 가능
구현 케이스
모든 키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폼디자이너 창에서 SmartKeyPad_KeyItemInfos에 KeyItem을 추가합니다.
(폼 디자이너창에서 추가된 KeyItem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martKeyPad
형태
키 구성
16진수 Key배열 / Backspace / 초기화
형태 /
Layout
키 구성 및 위치 변경 가능
변경 가능 요소
모두 가능
구현 케이스
모든 키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폼디자이너 창에서 SmartKeyPad_KeyItemInfos에 KeyItem을 추가합니다.
(폼 디자이너창에서 추가된 KeyItem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키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KeyItemInfos에 설정
STEP-1 필요한 이미지 요소
SmartKeyPad를 통해 최소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키 텍스트를 포함하지 않은 공통으로 사용되는 이미지를 제작하셔야 합니다.
키 상태 필요 이미지 필요 이미지
개수
UP
상태
... 36개
적용
리소스명
Resource1.
Upkey_A
Resource1.
Upkey_B
Resource1.
Upkey_C
Resource1.
Upkey_clear
Down
상태
...
적용
리소스명
Resource1.
Downkey_A
Resource1.
Downkey_B
Resource1.
Downkey_C
Resource1.
Downkey_clear

STEP-2 Key Text 출력 비활성화
Key Text를 포함하여 키 이미지를 제작하기 때문에 KeyTextVisible 속성을 false값으로 설정하여 키패드에 보여질 Key Text를 숨깁니다.
참고SmartKeyPad의 KeyTextVisible 속성의 자세한 설명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4. SmartKeyPad”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martKeyPad1.KeyTextVisible = true;


STEP-3 레이어별 구성될 키 정보 추가
폼 디자이너 창에서 SmartKeyPad_KeyItemInfos를 추가한 뒤 KeyItems 컬렉션에 키를 정의합니다.
(※ SmartKeyPad의 KeyItems 속성에 반드시 SmartKeyPad_KeyItemInfos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참고SmartKeyPad_KeyItemInfos를 사용한 KeyItem 추가 방법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4. SmartKeyPad”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martKeyPad_KeyItemInfos에 추가된 키 정의]


참고자세한 설명은 첨부된 예제 소스 코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 현재 Form을 MainForm으로 설정합니다.
smartForm1.MainForm = this;
// Key Text를 포함한 이미지를 사용하므로 Key Text를 미출력
smartKeyPad2.KeyTextVisible = false;
// 타겟 Label 설정
smartKeyPad2.TargetInputObject = labTarget1;
}

private void smartKeyPad2_OnKeyButtonUp(string strKeyText, int iLayer, object sender)
{
if (strKeyText == "AC")
{
labTarget1.Text = "";
}
}


[적용 완료 모습]


[TYPE-5] 영문자 전용 사용자 정의 키보드(공용 KeyImage 사용)
SmartKeyPad
형태 [CASE-1] 모든 키의 이미지 제작(Key Text 포함)
[영어 대문자]

[숫자/기호]
키 구성
영문 대문자, 숫자/기호
형태 / Layout
키 구성 및 위치 변경 가능
변경 가능 요소
모두 가능
구현 케이스
공용 키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폼디자이너 창에서 SmartKeyPad_KeyItemInfos에 KeyItem을 추가합니다.
(폼 디자이너창에서 추가된 KeyItem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martKeyPad
형태 [CASE-1] 모든 키의 이미지 제작(Key Text 포함)
[영어 대문자]

[숫자/기호]
키 구성
영문 대문자, 숫자/기호
형태 /
Layout
키 구성 및 위치 변경 가능
변경 가능 요소
모두 가능
구현 케이스
공용 키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폼디자이너 창에서 SmartKeyPad_KeyItemInfos에 KeyItem을 추가합니다.
(폼 디자이너창에서 추가된 KeyItem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용 키 이미지를 제작하여 KeyItemInfos에 설정
STEP-1 필요한 이미지 요소
SmartKeyPad를 통해 공용 키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키 텍스트를 포함하지 않은 공통으로 사용되는 이미지를 제작하셔야 합니다.
키 상태 필요 이미지 필요 이미지
개수
UP
상태
4개
적용
리소스명
Resource1.
Upkey_normal1
Resource1.
Upkey_normal2
Down
상태
적용
리소스명
Resource1.
Downkey_normal1
Resource1.
Downkey_normal2

STEP-2 Key Text 출력 활성화
Key Text를 포함하지 않고 키 이미지를 제작하기 때문에 KeyTextVisible 속성을 true값으로 설정하여 키패드에 보여질 Key Text를 출력합니다.
참고SmartKeyPad의 KeyTextVisible 속성의 자세한 설명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4. SmartKeyPad”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martKeyPad1.KeyTextVisible = true;


STEP-3 레이어별 구성될 키 정보 추가
폼 디자이너 창에서 SmartKeyPad_KeyItemInfos를 추가한 뒤 KeyItems 컬렉션에 키를 정의합니다.
(※ SmartKeyPad의 KeyItems 속성에 반드시 SmartKeyPad_KeyItemInfos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참고SmartKeyPad_KeyItemInfos를 사용한 KeyItem 추가 방법은 “자료실 → SmartX Framework 관련 → SmartX Framework Reference Guide → Part 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 14. SmartKeyPad”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KeyDownImageCommon, KeyUpImageCommon 속성에 공용 키 이미지를 설정
2) SmartKeyPad_KeyItemInfos에 공용 키 이미지를 사용하는 Key의 경우 이미지 정의 생략

참고자세한 설명은 첨부된 예제 소스 코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 현재 Form을 MainForm으로 설정합니다.
smartForm1.MainForm = this;
// Key Text를 포함하지 않은 이미지를 사용하므로 Key Text를 출력
smartKeyPad2.KeyTextVisible = true;
// 타겟 Label 설정
smartKeyPad2.TargetInputObject = labTarget1;

// 공용 키 이미지를 설정 - 폼 디자이너의 설정창에서 설정하거나 아래와 같이 코드로 설정합니다.
smartKeyPad2.KeyDownImageCommon = Resource1.DownKey_normal1;
smartKeyPad2.KeyUpImageCommon = Resource1.UpKey_normal1;
}

// 키를 눌렀다가 떼었을 때 발생되는 이벤트 : ";12"키 혹은 "영어"키를 클릭 레이어 변경
private void smartKeyPad2_OnKeyButtonUp(string strKeyText, int iLayer, object sender)
{
if (iLayer == 0)
{
if (strKeyText == ";12")
{
smartKeyPad2.LayerChange(1);
}
}
else if (iLayer == 1)
{
if (strKeyText == "영어")
{
smartKeyPad2.LayerChange(0);
}
}
}


[적용 완료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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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 2011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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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파일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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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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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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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1.4.1